보성군, ‘상반기 베스트 친절공무원’ 선정 표창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 ‘상반기 베스트 친절공무원’ 선정 표창

적극행정·친절 서비스 우수 사례 공유

보성군은 최근 2025년 상반기 동안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 응대와 업무 수행으로 타의 모범이 된 ‘상반기 베스트 친절공무원’ 4명을 선정해 표창했다.
보성군은 최근 2025년 상반기 동안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 응대와 업무 수행으로 타의 모범이 된 ‘상반기 베스트 친절공무원’ 4명을 선정해 표창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군민 중심의 친절행정 정착을 위해 분기별로 ‘친절공무원’을 2명씩 발굴해 표창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1·2분기 수상자를 통합해 상반기 베스트 친절공무원을 시상했다.

수상의 영예는 △김성길 주무관(총무과) △안주연 주무관(총무과) △오솔비 주무관(보건소) △강영민 주무관(재무과) 등이 받았다.

이들은 민원인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복잡한 행정 절차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등 따뜻하고 친절한 태도로 민원 만족도를 높인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민원인뿐만 아니라 동료 직원들에게도 신뢰받는 자세로 조직 내 긍정적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왔으며, 적극행정과 친절 서비스를 실천한 우수 사례로 공유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친절을 실천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성군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성=임태형 기자 limth66@gwangnam.co.kr         보성=임태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