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모바일 앱 ‘MY광양’ 출시 기념 이벤트 디지털 광양시민증·고향사랑기부제 연계
광양=김귀진 기자 lkkjin@gwangnam.co.kr |
2025년 05월 08일(목) 14:54 |
![]() |
이번 이벤트는 ‘MY광양’ 앱을 통해 디지털 광양시민증을 발급받고, 광양시에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자동 응모된다.
‘디지털 광양시민증’은 광양 외 지역에 거주하지만 광양시에 애정을 가진 누구나 앱 회원가입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시민증 발급 시 시정 소식, 관광 정보, 협약된 할인가맹점의 할인 및 서비스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선착순 3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6월 중 발송할 예정이다.
탁영희 광양시 총무과장은 “디지털 광양시민제도는 관계인구 형성을 통해 우리 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 활력 증대를 위해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라며 “고향사랑기부제와 마찬가지로 광양 외 지역 거주자만 참여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연계 이벤트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두 제도가 조기에 안착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생애복지플랫폼 2.0의 핵심 사업인 ‘MY광양’ 앱은 생애주기별 복지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된 통합 행정·복지 플랫폼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맞춤형 복지정책 검색(500개 이상) △각종 행정서비스 신청 △시설·강좌 통합 예약 △생활정보 제공 △설문조사 및 민원 신청 △디지털 광양시민증 발급 등이 있다. 현재 시범운영 중으로 오는 22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광양=김귀진 기자 lkkjin@gwangnam.co.kr
광양=김귀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