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약케팅 원조’ 장인한과 팝업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2025년 06월 29일(일) 00:40
광주신세계 본관 지하 1층 장인한과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약과를 구매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본관 지하 1층 장인한과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약과를 구매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본관 지하 1층 장인한과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약과를 구매하고 있다.


㈜광주신세계는 최근 본관 지하 1층에서 약케팅의 원조인 ‘장인한과’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약과와 티켓팅을 합친 ‘약케팅’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낸 장인한과는 대부분의 공정이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을 거쳐 정교하게 작업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장인한과는 전통의 수제 약과를 만들며 대표적인 K-디저트로, 새로운 약과 트렌드를 이끌고 있으며 MZ세대를 포함한 전 연령층에게 인기가 높다.

장인한과의 대표 메뉴는 못난이 손약, 삼각이 손약과, 장인 손찹쌀 약과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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