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바다-미래 잇는 여수로 오세요"

정기명 시장 시구 행사…세계섬박람회·관광여수 등 홍보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2025년 07월 03일(목) 22:32
정기명 여수시장이 3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 경기에서 지역민과 함께 ‘2026 여수 세계섬박람회’ 홍보와 천혜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있다. 최기남 기자 bluesky@gwangnam.co.kr
정기명 여수시장이 3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프로야구 신한 SOL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 경기에서 시구를 펼쳤다.

이번 시구는 내년 개최 예정인 ‘2026 여서세계섬박람회’ 홍보와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여수관광의 매력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구 장면은 ‘KBS N SPORTS’를 통해 전국으로 생중계됐으며, 시구를 마친 정기명 시장은 경기장을 찾은 여수시 공무원, 지역민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관중석에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여수시는 내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간 여수세계박람회를 개최한다. 섬을 가진 나라들이 한데 모여 섬의 가치를 확산하고 섬 생태와 해양자원 보전을 위해 서로 연대·협력해 미래 지속가능한 섬 발전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여수에서 세계 최초로 개최된다.

섬박람회는 인류와 바다가 공존하는 섬,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여수의 돌산 진모지구, 여수세계박람회장 등에서 30개국의 200만여명의 내·외국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 행사장인 돌산진모지구에서는 박람회의 주제와 메시지를 공유한 주제관과 생태관 등 전시관이 설치되며, 디지털 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여러 특별공연이 진행되고, 부행사장인 여수엑스포박람회장, 금오도, 개도에서는 호핑투어, 섬크루즈, 비렁길 트래킹, 수상레저 등 직접 섬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들이 준비되고 있다.

이와 함께 여수시는 세계속으로 향하는 국제 해양관광 휴향 도시를 알리기 위해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도 개최한다. 여수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여수시에서 직접 웹드마라를 제작, 올해로 10번째 웹드라마 ‘그림자’를 제작하는 등 지난해 성공적인 웹드라마 영화제 개최를 첫 시작으로 올해도 전 세계의 웹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여수의 팔색조 같은 매력 발산의 하나로 ‘여수밤바다불꽃축제’, ‘동동북축제’ 등 다양한 축제들이 예정돼 있어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1549523511452163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4일 14:4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