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장애인체육 발전 새 시대"…함평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18일 이사회 동시 개최 후 공식 출범…생활체육 활성화 등 기대

송하종 기자 hajong2@gwangnam.co.kr
2025년 07월 17일(목) 20:52
함평군장애인체육회가 18일 오후 2시 함평군청 3층 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하며 공식 출범한다. 이번 출범을 통해 함평군 장애인체육은 새로운 도약과 함께 본격적인 발전의 길로 나아갈 예정이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이남오 군의회 의장, 박정현 전남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등 주요 인사와 함평군장애인체육회 임직원이 참석해 장애인체육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다진다.

함평군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020년 3월 군지체장애인협회 회의를 시작으로 5년여 동안 꾸준한 준비와 협력을 거쳐 창립총회를 맞이하게 됐다. 특히 2021~2022년의 설립 건의 방문, 2024년 간담회와 벤치마킹, 올해 초 설립준비위원회 실무회의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공식적으로 닻을 올린다.

이날 총회에서는 초대 임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상임부회장 선임과 체육회 규약, 사무국 운영규정, 연간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체육의 저변 확대와 전문적 운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공식 출범하는 함평군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체육인의 권익 증진과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목표로 장애인체육 프로그램 개발, 생활체육 동호인클럽 활성화, 우수선수 육성 및 지원, 장애인 체육대회 참가와 각종 공모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박정현 전남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함평군장애인체육회의 출범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남도장애인체육회도 함평군장애인체육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창립총회 및 이사회는 국민체육진흥법, 대한장애인체육회 정관, 전남도장애인체육회 규약에 따라 투명하고 체계적인 절차를 거쳐 진행되며,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과 적극적 참여가 돋보이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송하종 기자 hajong2@gwangnam.co.kr         송하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2753174512590036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8일 08:4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