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1전비, 초급장교 ‘소통의 날’ 운영

정신전력 강화·복무 자긍심 고취

임정호 기자 ljh4415@gwangnam.co.kr
2025년 07월 27일(일) 13:25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최근 초급장교의 복무 만족도 제고와 정신전력 강화를 위한 ‘초급장교 소통의 날’을 운영했다.

행사는 임관 3년차 이하 초급장교들을 대상으로, 장교 간 수평적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선·후배 장교 간 경험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휘관과의 대화 △복무 노하우 공유 △선배와의 만남 △사고 예방 교육으로 구성됐다.

초급장교들은 지휘관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부대가 추구하는 가치와 군인 자세, 복무 자긍심과 책임감을 키웠다.

특히, 지휘관의 초급장교 시절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간부로서 책임감을 상기했다.

이어 초급장교들의 안전관리의식 제고를 위한 사고 예방 교육과 선배와의 만남이 진행됐다.

다양한 사례 소개를 통해 안전·예방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 공군의 지휘관으로서 예방 중심 리더십을 익혔다.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장기복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초급장교들은 자격증, 어학 능력 등 개인 역량 강화의 중요성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며 복무 만족도를 높였다.

행사를 기획한 정은진 초급장교단장은 “초급장교들은 부대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주체인 만큼, 폭넓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지휘관과의 대화,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스스로의 역할을 정립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정호 기자 ljh4415@gwangnam.co.kr         임정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3590318513303131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7일 21:4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