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주국제협력단, 꿈자람 장학금 전달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2025년 07월 27일(일) 15:21
(사)광주국제협력단(이사장 홍경표)은 최근 재단법인 홍성장학회(이사장 이장홍)가 후원하는 ‘꿈자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광주국제협력단(이사장 홍경표)은 최근 재단법인 홍성장학회(이사장 이장홍)가 후원하는 ‘꿈자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꿈자람 장학사업은 현재까지 총 48명의 장학생을 선정했으며, 누적 장학금 지원 규모는 5060만원에 달한다.

해당 장학금은 교육비와 학습 기자재 구입 등에 사용되어 학생들의 학업 향상과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장학생 10명 중 6명은 가족돌봄청소년으로, 장학금 지원을 통해 학업과 돌봄의 이중 부담 속에서도 미래를 향한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응원을 더할 예정이다.

광주국제협력단은 꿈자람 장학금이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장학생들이 사회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장홍 (재)홍성장학회 이사장은 “꿈이 작든 크든 그 크기보다 지금 처한 환경에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노력하여 든든한 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는데 마중물이 되겠다’고 전했다.

홍경표 (사)광주국제협력단 이사장은 “인간은 누구든 가족과 사회의 도움으로 성장하기 마련이다. 용기 잃지 않길 응원하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기회와 자원을 연결하는 든든한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광주국제협력단은 광산구가족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3597284513319131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7일 23:0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