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향훈 신임 광주 동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취임

"자원봉사…사회 변화시키는 강력한 힘"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2025년 07월 27일(일) 17:51
광주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법인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조향훈 광주 동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조향훈 신임 광주 동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취임했다.

광주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법인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임택 동구청장, 문선화 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감사패·센터기 전달,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6년간 센터의 기틀을 마련하고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조상권 이사장이 이임하고,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총동창회장이자 현대가정의학과 원장으로 지역의료 복지에 헌신해온 조향훈 이사장이 제3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조상권 이사장은 재임 동안 6000만원 이상의 후원금을 기탁했으며, 법인의 기본자산 15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센터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했다. 또 ‘동구라미 빨래방’ 설치기금 지원과 충장축제 후원 등 복지와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펼쳐왔다.

조상권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자원봉사는 거창한 일이 아닌, 일상 속 따뜻한 손길에서 시작된다”며 “지난 6년 간 위기마다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고 모두가 행복한 동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향훈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자원봉사는 이웃을 돌보는 일상이자, 사회를 변화시키는 강력한 힘이다”며 “더 많은 지역 주민이 자원봉사로 기쁨을 느끼고,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 동구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임택 청장은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동구에도 피해가 컸는데, 자원봉사자들이 발 빠르게 복구 현장에 투입돼 따뜻한 손길을 전달됐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가 주민과 지역을 연결하는 희망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3606282513360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8일 0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