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장애인 햇터교실 ‘신나는 씽씽 물썰매 나들이’ 운영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2025년 08월 17일(일) 12:54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은 최근 여수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장애인 햇터교실 ‘신나는 씽씽 물썰매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은 최근 여수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장애인 햇터교실 ‘신나는 씽씽 물썰매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2015년부터 11년째 이어오는 이번 행사는 롯데케미칼 기초소재 지원으로, 혹서기를 맞아 여수지역 장애인들에게 문화와 여가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천 가족놀이공원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 16명과 직원 및 자원봉사자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물썰매 타기 전 안전교육 및 이용방법을 듣고, 슬라이딩 물썰매타기를 진행하였으며, 추어탕, 만두 등으로 점심 식사를 마치고 토끼와 말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김종진 쌍봉종합사회복지관장은 “물놀이 안전에 만전을 다해 행사를 진행했다” 며 “기록적인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는 가운데 참가지들에게 시원한 물놀이와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성권 롯데케미칼 생산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장애인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롯데케미칼은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은 독거어르신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다문화·조손 가정을 위한생필품 지원, 지역아동센터 지원 등 지역사회에 소이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55402855514841163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8일 07: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