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공사, 이츠코리아와 지역 외식업 친화 환경 조성 다국어 메뉴판 · QR 안내 서비스로 외국인 식당 이용 편의 강화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
2025년 09월 17일(수) 15: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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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은 외국인 관광객과 MICE 참가자의 식당 이용 편의를 높이고, 지역 외식업계 외국어 수용 태세 개선을 통해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참여 식당 모집 및 상인회·외식업중앙회와의 협력 확대, 영·일·중 3개 국어 번역 기반 QR코드 메뉴판 제작·배포, 외국인 안내 앱(ScanEAT) 등록 및 홍보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지원 범위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인근 상권에서 시작해 1913송정역시장 등 주요 외식업 밀집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참여 식당에는 무료 번역 서비스와 QR코드 제공은 물론, 외국인 전용 식당 안내 앱 Where to Eat in Korea 등록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10월 출시 예정인 AI 기반 K-푸드 큐레이터‘Aits(에이츠)’와 연계해 관광객의 식당 검색 편의도 강화될 전망이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사와 스타트업 간 협력을 통해 친절하고 접근성 높은 관광환경을 조성하고, 2025 광주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 외식업계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외국인 수용 태세 강화를 위한 협력 모델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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