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호남발전특위, "시민 목소리 직접 청취"

광산구청서 의견 수렴…이병훈 "현안, 책임있게 추진"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2025년 10월 14일(화) 15:57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이병훈 호남발전특위 수석부위원장)는 14일 광산구청에서 ‘호남 발전을 위한 광주시민 의견 청취’ 행사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호남발전특별위원회(이병훈 호남발전특위 수석부위원장)는 14일 광산구청에서 ‘호남 발전을 위한 광주시민 의견 청취’ 행사를 개최했다.

‘광주시민 의견 수렴’ 행사는 청년 인구 유출, 정체된 광주 경제, 도시 경쟁력 저하, 지역 불균형 등 광주가 직면한 어려운 현실을 시민과 함께 진단하고, 호남발전을 위한 광주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호남발전특위는 이번 행사에서 모아진 시민 의견을 종합해 체계적으로 분류, 분석 과정을 거쳐 광주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구체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이 과정에서 주요 현안과 관련한 현장 방문 계획과 더불어 상공회의소 간담회, 광주전남언론포럼 간담회, 시민사회단체 간담회, 선출직 공직자 간담회 등의 과정을 통해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광주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병훈 수석부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의 동력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며 “마련된 정책은 정청래 당대표에게 보고하고, 구체적인 방안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남발전특위는 15일 오후 2시 광산구 삼거동 일대에 위치한 광주미래차모빌리티진흥원을 방문해 미래차 산업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차 산업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장승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0425072519160004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14일 23:4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