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님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장 ‘헌혈유공장 금장’
윤용성 기자 yo1404@gwangnam.co.kr |
2025년 10월 14일(화) 18:14 |
![]() |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은 최근 헌혈의집 첨단센터에서 최 단장이 50번째 헌혈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적십자 헌혈유공장 금장은 50회의 헌혈자에게 주는 상으로 헌신적으로 헌혈 사업에 기여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헌혈자에게 수여한다.
최 단장은 지난해 6월17일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나눔 단체’ 업무협약을 맺고 지원단과 광산구 헌혈의집 첨단센터에서 직원들이 정기적으로 헌혈에 동참해오고 있다.
지난 13일에도 지원단 직원들이 함께 헌혈에 동참하며 헌혈의집 관계자들과 함께 최 단장의 50회 헌혈을 축하했다.
최 단장은 “대한적십자사와 아동·청소년 지원 관련 협력을 이어오면서 자연스럽게 헌혈을 지속하게 됐다”며 “지원단 소식지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및 아동들 대상으로 헌혈 관련 안내 및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동수 광주전남혈액원장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잘 성장한 학생들이 나중에 헌혈, 봉사, 기부 등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건강한 성인으로 잘 자랄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아동복지법 제52조 제1항에 근거해 설립된 지역아동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광주시 위탁기관이다.
광주지역 내 297개의 지역아동센터, 810명의 종사자들과 함께 아동들의 올바른 성장·교육·보호를 목적으로 지역아동센터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운영컨설팅, 종사자교육, 자원연계, 평가지원, 운영자문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윤용성 기자 yo1404@gwangnam.co.kr
윤용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