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 에너지 전환·탄소중립 실현 총력

한국에너지공단과 맞손…연구·인력 양성 협력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2025년 11월 05일(수) 15:57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은 최근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전환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은 최근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전환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정책·연구·인재양성 등 에너지 분야 전반에서 협력체계를 구축,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에너지 전환·탄소중립 관련 공동 연구, 전문 인력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 정책·기술 자문 및 정보교류, 국제협력과 홍보사업 등도 함께 한다.

또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구체적 사업과제를 공동 발굴하고, 지역과 에너지 산업 현장에서 실증 가능한 협력모델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박진호 켄텍 총장직무대행은 “에너지 전환과 재생에너지 확산, 탄소중립 실현은 시대적 사명이다”며 “한국에너지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이 할 수 있는 인력양성과 실증연구의 역할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2325879521518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05일 21:5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