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 행정안전부 장관상

직무중심 채용·기회평등 실현 인정…포용적 고용문화 확산 주도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2025년 11월 10일(월) 10:41
행정안전부 장관상 시상식 모습.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이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제도 운영, 직무 중심의 인재 선발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공정채용을 실천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발굴·포상해 건전한 채용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상으로,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기획재정부·교육부·행정안전부·인사혁신처·국민권익위원회 등 5개 중앙부처와 한국경영자총협회·중소기업중앙회 등 2개 경제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다.

진흥원은 △직무능력 중심 인재선발 △차별 없는 기회평등 △구직자 공감채용이라는 세 가지 핵심 목표를 세우고, 채용 과정 전반을 투명하게 설계해 직무역량 중심의 채용 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역 특수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포용적 고용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수상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인재를 선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채용을 기반으로 우수 인재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현규 기자 gnnews1@gwangnam.co.kr         이현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2738870521878010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0일 16:0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