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달성 의원, ‘민주당 당 대표 특보‘ 공식 임명

북구청장 출마 준비…"지역 현안 해결·정책 지원"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2025년 11월 20일(목) 09:48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특보로 공식 임명됐다고 20일 밝혔다.

정 특보는 앞으로 정청래 당 대표를 보좌하며 당의 주요 개혁과제 추진과 국회 차원의 지역 현안 해결, 정책·입법 지원 등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임명은 정 의원이 북구의 현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을 뿐 아니라, 생활정치·혁신정책·미래전략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해 온 경험과 전문성이 당 차원에서 높게 평가된 결과로 풀이된다.

정 특보는 북구에서 초·중·고·대학교를 모두 졸업한 토박이 정치인으로, 생활정치발전소 소장, 북구마을네트워크 운영위원장, 북구의회 전반기 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이재명 제21대 대통령 후보 ‘골목골목선대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대선 과정에서 조직·정책 측면의 실질적 기여를 한 바 있다.

민주당은 정 특보가 국회와 정부·지방정부를 연결하는 정책 연계 강화, 민생·산업·도시 분야 현안 분석 및 입법 지원, 지역 예산·법안 반영을 위한 정책 기반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 특보는 “광주 북구에서 시작된 작은 변화의 씨앗을 대한민국 전체로 확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며 “주민과 함께 만드는 생활정치, 데이터 기반 행정, 공정하고 투명한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의 목소리를 중앙정치에 정확히 전달하고, 지방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정치 구조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며 “이번 임명을 국민주권·당원주권시대에 이어 ‘주민주권시대’를 여는 초석으로 삼아, 광주와 북구가 대한민국 변화를 선도하는 도시가 되도록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달성 특보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북구청장 출마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장승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3599724522994002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0일 13:1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