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로 Z세대 소통 강화

굿노트와 협업…3일 활용 영상 공개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2025년 12월 02일(화) 11:09
스타벅스가 스타벅스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사진은 스타벅스 플래너와 디지털 플래너.
스타벅스가 스타벅스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스타벅스가 스타벅스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스타벅스가 스타벅스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Goodnotes)’와 손잡고 디지털 플래너를 처음 선보였다. 디지털 플래너는 e-프리퀀시를 완성한 뒤 실물 플래너를 예약 또는 수령한 고객에게만 추가로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이다.

올해 디지털 플래너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자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인 ‘Campus Buddy’ 회원을 위한 디지털 플래너 증정 이벤트도 전개한다.

스타벅스가 디지털 플래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이유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대학생 전용 혜택인 ‘Campus Buddy’를 확대하거나 Z세대의 입맛을 고려한 음료를 출시하며 젊은 고객의 브랜드 애호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매거진 콘셉트로 기획된 디지털 플래너는 감정과 생각을 정리하는 무드 트래커(Mood Tracker), 스타벅스에서 즐긴 음료와 매장 등 특별한 테이스팅 노트를 기록할 수 있는 스타벅스 트래커(Starbucks Tracker) 등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 수령 후 스타벅스 앱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며, 플래너 수령 개수에 상관없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ID 당 1개씩 제공된다.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는 3일 오후 4시 디지털 플래너의 상세 활용법을 담은 언박싱 영상을 공개하고,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464138052413501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2일 12:4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