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시책평가 포상금 전액기부

목포 이로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취약계층 장학금 활용

박정렬 기자 holbul@gwangnam.co.kr
2025년 12월 19일(금) 10:23
황규철 녹색에너지연구원장(왼쪽)은 최근 2025년 전남도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받은 포상금 전액을 목포시 이로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황규철)은 최근 ‘2025년 전남도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받은 포상금(180만원) 전액을 목포시 이로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목포시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되며, 지역 내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황규철 원장은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통해 받은 포상금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액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청렴과 윤리를 바탕으로 전남도민의 에너지복지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시 이로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뜻깊은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한 장학금으로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앞으로도 투명하고 청렴한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정렬 기자 holbul@gwangnam.co.kr         박정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61074055258390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9일 19:1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