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남본부, ‘2026년 팜스테이협의회’ 정기총회

스쿨팜·농촌체험마을 활성화 등 체험 프로그램 확대 논의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2026년 01월 25일(일) 14:10
농협 전남본부와 광주전남팜스테이협의회는 최근 전남도 농업인지원센터에서 광주전남팜스테이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농협 전남본부와 광주전남팜스테이협의회는 최근 전남도 농업인지원센터에서 광주전남팜스테이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학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텃밭을 조성·체험하는 ‘스쿨팜’ 운영을 비롯해 지자체와 협력한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지원사업’, 가족 단위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농촌관광 서포터즈’ 운영 등 팜스테이 마을 체험 프로그램 확대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농협의 핵심 가치인 ‘농심천심운동’ 확산을 위해 전남 지역 주요 축제에 참여해 팜스테이 마을 홍보를 강화하고, 마을 특산품 판매와 연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심재운 광주전남팜스테이협의회장은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도시민이 즐겨 찾는 경쟁력 있는 팜스테이 마을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일 농협 전남본부장은 “농업·농촌의 경제적·사회적·공익적 가치가 국민들에게 폭넓게 확산될 때 그 중요성도 사회 전반에 제대로 인식될 수 있다”며 “전남농협은 팜스테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9317802528808084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5일 17:0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