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광주전남지부, 사회공헌 검진 전개

아동복지시설 일맥원 대상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2026년 01월 27일(화) 09:42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는 최근 아동복지시설 일맥원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는 최근 아동복지시설 일맥원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건강검진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은 돌봄과 학습을 병행하는 생활공간에서 지내는 아동들의 신체 상태를 종합적으로 살피고, 성장기에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의료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아동들에게 정기적인 건강 점검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검진 항목은 기본적인 신체 검사와 함께 혈액 및 소변 검사, 흉부 X-ray 촬영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아동 개개인의 건강 상태를 다각도로 확인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관계자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예방 의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따.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9474545528976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7일 15:3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