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HOPE)의료복지회, 비영리 민간단체 국제인증기관 ‘테크숩’ 인준 받아

구글·마이크로소프트·OpenAI 등 글로벌 IT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2026년 01월 28일(수) 16:07
임영창 바람(HOPE) 의료복지회장이 전 세계 비영리 민간단체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국제 인증기관인 ‘테크숩(TechSoup)’으로부터 약 한 달간의 엄격한 검증을 거쳐 공식 국제 비영리 민간단체로 인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임영창 바람(HOPE) 의료복지회장
화순에 있는 바람(HOPE) 의료복지회(회장 임영창)가 최근 전 세계 비영리 민간단체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국제 인증기관인 ‘테크숩(TechSoup)’으로부터 약 한 달간의 엄격한 검증을 거쳐 공식 국제 비영리 민간단체로 인준을 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인준을 통해 바람(HOPE) 의료복지회는 지난 25일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OpenAI 등 글로벌 IT 기업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는 소중한 결실을 맺었다.

파트너십 체결은 국내 비영리 민간단체 중 구글과 OpenAi에서 공동으로 인준을 받은 상위 1% 안에 드는 수준으로 바람(HOPE) 의료복지회의 공익성을 검증 받았을 뿐 아니라 그 위상을 높였다는데 의미가 크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들(테슬라, 알리바바 등)의 국제 비영리민간단체 지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국제 비영리 민간단체로 인증을 받게되면서 대외적으로는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복지회의 선하고 의미 있는 사업들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소통의 창구가 다양하게 넓혀 나갈 수 있게 됐다.

또한 대내적으로는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도입해 바람 의료복지회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자료를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임영창 바람(HOPE) 의료복지회장(목사)는 “앞으로도 가치 있는 삶을 위한 교육과 더불어, 우리 사회의 죽음의 질을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구영규 기자 vip3355@gwangnam.co.kr         화순=구영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958403952911102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8일 19:1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