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나눔 함께해요!’ KT 전남전북광역본부, 헌혈캠페인 전개

KT 광주타워·전주타워 동시 진행
그룹사·입주사 등 참여인원 극대화

김은지 기자 eunzy@gwangnam.co.kr
2026년 01월 28일(수) 18:48
KT 전남전북광역본부가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28일 KT 광주타워와 전주타워에서 동시에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
KT 전남전북광역본부가 최근 심각한 혈액 부족 상황 극복을 위해 헌혈 동참 행사를 전개했다.

KT 전남전북광역본부는 28일 KT 광주타워와 전주타워에서 동시에 헌혈 캠페인을 개최하고 KT 임직원뿐 아니라 KT 그룹사(kt estate, kt cs, kt netcore, kt P&M, kt service 남부 등) 및 입주사 일원들도 동참하여 뜻깊은 행사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저출생과 고령화로 헌혈 인원이 줄어들고 수혈받을 인원은 증가함에 따라 혈액 부족이 심각한 가운데 한파와 독감 유행까지 겹치면서 헌혈 참여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KT는 헌혈 캠페인에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광주, 전주에서 동시에 시행했다. 또, 5일간 사전 홍보와 참여 신청을 받는 등 그룹사, 입주사 임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헌혈 성공자들에게는 혈액검사 결과로 건강상태 확인, 봉사활동 시간 인증, 헌혈 증서 및 기념품, 커피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최근 유행하는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를 증정해 헌혈 참여를 더욱 북돋았다.

헌혈증서를 기부 받은 KT 전남전북광역본부 직원은 “가족이 장기간 병원 치료를 받으며 수혈을 자주 받고 있어 부담이 컸는데 임직원들의 헌혈증 기부 덕분에 치료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동료들의 따뜻한 생명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형호 상무는 KT 전남전북광역본부 경영기획담당 상무는 “생명 나눔 활동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었고 많은 임직원들이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헌혈 캠페인이 지속적으로 확산되어 더 많은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지 기자 eunzy@gwangnam.co.kr         김은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69593721529185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8일 23:0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