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시설공단 출범

주차장 관리 등 위탁 업무 확대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2026년 02월 02일(월) 18:37
광주 남구는 2일 청사 별관에서 김병내 남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남구시설공단 현판식을 진행했다.
광주 남구는 2일 청사 별관에서 김병내 남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남구시설공단 현판식을 갖고, 공단의 성공적인 출범을 대외적으로 공식화했다.
광주 남구는 2일 청사 별관에서 김병내 남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남구시설공단 현판식을 갖고, 공단의 성공적인 출범을 대외적으로 공식화했다. 사진은 김병내 남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광주 남구의 공공시설물 관리 등 행정서비스 공공성을 높이기 위한 조직이 공식 출범했다.

광주 남구는 2일 청사 별관에서 김병내 남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남구시설공단 현판식을 갖고, 공단의 성공적인 출범을 대외적으로 공식화했다.

이날 현판식은 지난해 11월3일 업무 개시 이후 초기 조직 운영과 행정 체계를 단계적으로 정비해 온 과정을 공식 마무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남구시설공단은 남구다목적체육관에서 종량제 물품 배송 업무와 유료공용주차장 시설물 관리를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하는 전담 조직으로서의 위상을 분명히 하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서비스 제공의 출발점을 선언했다.

또 공공시설물 관련 위탁업무를 순차적으로 확대하고, 현장 중심의 업무수행 체계를 구축해 공공서비스 품질 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다.

임형진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남구시설공단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관리·운영하는 전문기관이다”며 “앞으로도 주민 편익 증진과 공공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7002502252954502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2일 21:4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