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경찰, 보이스피싱 예방 영상 참여 감사장 전달

동곡동장·농협 직원 등 참여…20개 마을 순회 교육도

임영진 기자 looks@gwangnam.co.kr
2026년 02월 02일(월) 18:39
광주 광산경찰서가 주민 눈높이에 맞춘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한 지역 관계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광산경찰은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해 홍보 영상 제작과 현장 교육에 참여한 동곡동장과 농협 직원 등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동곡파출소장의 제안으로 추진됐으며, 동곡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 농협 직원들이 직접 영상 제작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경찰과 함께 주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보이스피싱 예방 영상을 제작한 뒤, 지역 20개 마을을 순회하며 마을 이장과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설명과 영상 시청을 병행해 고령층의 이해도를 높였다.

유림마을회관에서 열린 예방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도 주민 재산 보호를 위해 애써줘 고맙다”고 전했다.

광산경찰서 범죄예방계 관계자는 “동곡파출소에서 추진 중인 찾아가는 주민 맞춤형 범죄 예방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보이스피싱뿐 아니라 노쇼 사기 등 생활 밀착형 범죄 예방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임영진 기자 looks@gwangnam.co.kr         임영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70025155529562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2일 22:5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