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에듀테크 기업과 끈끈한 ‘파트너십’ 구축

AI 기반 마타에듀&리딩스타와 각각 협약…교원 설명회도

김인수 기자 joinus@gwangnam.co.kr
2026년 02월 05일(목) 09:12
동강대는 최근 교내 본관 1층 장원홀에서 에듀테크 기업인 마타에듀, 리딩스타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었다.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에듀테크 전문기업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으로 효과적인 AI(인공지능) 기반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동강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유계환)는 최근 교내 본관 1층 장원홀에서 마타에듀, 리딩스타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었다.

마타에듀는 AI 분석으로 맞춤형 수학 교육 서비스를, 리딩스타는 어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강대 이민숙 총장과 마타에듀 송봉호 본부장, 리딩스타 김종국 대표가 AI기반 맞춤형 학습 콘텐츠, 전공 교과 및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힘을 합치기로 뜻을 모았다.

동강대는 협약식 후 도서관 5층 대형스크린실에서 교원 대상 프로그램 설명회를 갖고 학교 구성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민숙 총장은 “동강대는 코로나19 이후 급변한 교육 패러다임 속에 AI 도입을 빠르게 추진해왔다. 에듀테크 기업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 교육 환경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김인수 기자 joinus@gwangnam.co.kr         김인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70250338529829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5일 16:3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