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수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광주전남지회장 취임

"열린 마음으로 소통…공정·투명한 지회 운영"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2026년 02월 08일(일) 14:31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광주전남지회는 최근 홀리데이인광주호텔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 임시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재수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광주전남지회 회장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광주전남지회는 최근 홀리데이인광주호텔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 임시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신경숙 중앙회 이사장, 임홍근 중앙협회 회장, 구정치 주광주중국총영사 외 영사, 각 지역 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이재수 신임 회장의 취임식과 이경보 전임 회장의 이임식이 이뤄졌다. 이 신임 회장은 이 전임 회장과 사무국장에게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하며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경보 전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회원 입회부터 지회 설립 등 든든한 기반을 함께 만들었고, 이 성과는 회원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집행부가 더 큰 도약과 성장을 이뤄 보다 나은 광주전남지회를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수 신임 회장은 “지난 5년간 지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이끌어준 이경보 회장과 임원분들에게 깊은 존중과 감사를 드린다”며 “그동안의 소중한 업적과 성과를 충실하게 계승·발전시켜 지회의 지속 성장과 도약을 이끄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광주전남지회 역시 우호증진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협력 성과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며 “올해 지회 봉사단 발족과 분과위원회를 신설해 이웃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그 성과로 광주전남지회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지회의 발전은 회원 모두 참여와 열정이 모일 때 완성되는 것”이라며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으로 지회를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는 지난 2006년 외교통상부에 등록된 비영리 사회단체로, 올해 설립 20년째를 맞았다. 전국 12개 지회에서 한국과 중국의 민간 교류 역할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송태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70528707530068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5:2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