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전남제주본부, 취약계층 어르신 여름나기 지원

금호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200만원 전달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2026년 06월 24일(수) 18:09
KT&G 전남제주본부는 최근 광주 금호종합사회복지관에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KT&G 전남제주본부는 최근 광주 금호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의 여름철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욕 저하와 영양 불균형 위험에 노출된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식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후원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인 ‘상상펀드’를 통해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되는 KT&G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1년 출범 이후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재난·재해 구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되고 있다.

김만수 KT&G 전남제주본부장은 “이번 후원이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 전남제주본부는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한 취약계층 지원, 자원봉사 활동, 사회공헌기금 후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82292198540617000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4일 20:5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