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녹색자금 공모 선정·나눔숲 조성

총 1200㎡ 규모…1억7000만원 투입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2026년 06월 26일(금) 08:04
나눔숲이 조성되는 장성 시일건강타운. 사진제공=장성군청
장성군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주관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억7000만원을 확보했다.

군은 공모사업비 전액을 투입해 장성 북하면 시일건강타운 일원에 1200㎡ 규모 실외 나눔숲을 조성한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요양병원 등에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설 이용자와 방문객의 삶의 질을 높이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된다. 사업비는 전액 복권 기금으로 마련된다.

군은 최근에도 같은 공모에 연달아 선정돼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성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에 나눔숲을 조성했다.

박성희 장성군 산림편백과장은 “공모 선정을 통해 북하면에 나눔숲을 조성하게 돼 뜻깊다”면서 “지역 내 녹색복지 여건 개선을 위해 꾸준히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장성=이항범 기자 lhb6699@gwangnam.co.kr         장성=이항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남일보 홈페이지(www.gwangnam.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gwangnam.co.kr/article.php?aid=1782428684540754178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6일 10:4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