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몰, 2년만에 누적 매출 15억 달성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몰, 2년만에 누적 매출 15억 달성

120여 농가·업체 입점…560여 농특산품 판매
지역경제 선도 온라인 플랫폼 자리매김 평가

곡성군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곡성몰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4일 곡성군에 따르면 곡성몰 누적 매출액이 지난 14일 기준 15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23년 9월 오픈한 이후 지난해 10억원 매출을 달성했고,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결과다.

곡성몰은 곡성군 내 120여 농가와 업체가 참여해 쌀, 한우, 토란 가공식품 등 560여종의 고품질 농축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매출 15억원 달성에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이벤트가 큰 역할을 했다. 지난 1월 설연휴 기획전부터 정월대보름 맞이 이벤트, 삼겹살데이 기획전, 곡성몰 입점업체 자체할인 기획전 등 시기별 맞춤형 프로모션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었다.

특히 곡성 대표 농산물인 유기농 쌀 백세미와 한우, 흑돼지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 외에도 김부각, 사과, 멜론, 민물장어 등이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곡성몰에서는 매주 수요일마다 8품목씩 30%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수요 특가’ 행사와 ‘전 상품 무료배송’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17일부터 나눔업체 응원 이벤트를 시작했고, 곡성장미축제 특별전, 곡성 멜론 기획전 등 시기에 따른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곡성몰을 통해 소비자는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입점 업체는 매출 증가로 인해 지역 아동을 위한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24일에는 착한 기부에 동참한 기부업체 기획전을 진행해 지역 상생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곡성몰 담당자는 “입점 업체와 곡성몰을 사랑해주는 소비자들의 도움으로 짧은 기간 동안 매출 15억원을 달성하게 돼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품질 좋은 상품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더욱 사랑받는 쇼핑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국힘, 초유의 대선후보 교체…김문수 취소·한덕수 재선출 돌입
- [교황 선출] 레오 14세 2년 후 한국 온다…역대 4번째 방한 예약
-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씨 별세…향년 81세
- ‘李판결’ 논란 속 ‘전국법관대표회의’ 26일 연다
-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5·18정신 실천 행동하는 공공기관 다짐
- ‘국민의힘 대선후보 확인·전당대회 금지’ 가처분 모두 기각
- 법원,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최 금지' 가처분 기각
- 여수 해상서 4t급 낚시어선 좌초…승선원 11명 구조
- ‘범죄피해자 지원’ 전남경찰-목포스마일센터, 업무협약
- 광주·전남, 10일 흐리고 비…강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