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검색 입력폼
완도

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자매도시 양평 방문…답례품 전시 등

완도군은 최근 자매도시 양평군에서 열린 ‘용문산 산나물 축제’를 찾아 고향사랑기부제와 ‘완도 방문의 해’를 홍보했다.
완도군은 최근 자매도시 양평군에서 열린 ‘제15회 용문산 산나물 축제’를 찾아 고향사랑기부제와 ‘2025 완도 방문의 해’를 홍보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축제 행사장 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대표 특산물인 전복과 김, 바나나 등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전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가자에게 순살 전복을 증정하는 ‘전복 컬링 이벤트’가 인기를 끌었다.

또한 김과 미역, 해양치유 테라피 등 지역을 대표하는 경품을 활용한 ‘추억의 뽑기’, ‘현장 기부 1+1 이벤트’도 진행해 완도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이범우 완도부군수는 “서울·경기 시민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비롯해 완도를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은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 때에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정 기부 사업으로 ‘완도군BC 유소년 야구단 육성 지원’을 선정해 6월 말까지 기부 금액을 모금 중이며, 미취학 아동 육아 여성 해양치유센터 이용 지원 ‘육아 맘, 해(海)캉스 치유의 달 운영’ 및 ‘청산면 마을 공동 빨래방 운영 지원’ 사업도 추진 중이다.
완도=김혜국 기자 knk1831@gwangnam.co.kr         완도=김혜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농협은행 전남본부, 전남도교육청에 장학기금 전달
- 한전, ‘LNG 발전용 CO2 포집’ 실증플랜트 준공
- 한전KPS,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앞장’
- 신협, ‘RCS문자 브랜드’ 상호금융권 최초 도입
- 광주시, 금융취약계층 통합 금융복지서비스 강화
- 전남보환연, 지역 유통 식약공용농산물 모두 ‘안전’
- "전남의 매력에 흠뻑"…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 남도 매력 체험
- 광주시, 금융취약계층 통합 금융복지서비스 강화
- 광주도시공사, 무등체육관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 남광주농협,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