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공상기업 제품 신규 유통채널 확대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aT, 농공상기업 제품 신규 유통채널 확대

지마켓 등 신규 전용판매관 선정…소비자 접점 강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올해 지마켓, 현대홈쇼핑, GS리테일을 전용판매관으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연계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중소 식품기업으로, 농식품부와 aT가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용판매관은 용산역 농식품 찬들마루, 오아시스마켓, 우체국쇼핑몰, 새농 등에서 운영 중이며, aT는 각 판매관 별 프로모션을 통해 농공상기업 제품의 인지도 제고와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데 힘써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지마켓, 현대홈쇼핑, GS리테일은 모두 국내 주요 오픈마켓 채널로, 농공상기업 제품이 더 넓은 소비자층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농공상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T와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체국 쇼핑몰(4월 28일~5월 18일)과 지마켓(5월 7~13일) 등 주요 전용판매관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소비자는 행사 기간 중 할인쿠폰을 활용해 농공상기업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승홍 기자 photo25@gwangnam.co.kr         이승홍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바둑 전설' 유창혁·이창호, 대주배 결승서 통산 150번째 결투
- 세븐틴의 10주년 파티…반포한강공원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 동구청 간부공무원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 강기정 광주시장, 근로자 투표참여 보장약속 서명
-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 돌봄이웃 후원금 기탁
- ‘폴싹 찍었수다’
- ‘인생 드로잉’전시회
- ‘제2의 오타니 꿈꾼다’…광주일고 김성준, ML 직행
- AI페퍼스, 아시아쿼터 시마무라 하루요 교체 영입
- 여수광양항만공사, 비상경영체제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