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가족센터, 이주배경 청소년 대학탐방 진행
검색 입력폼
피플

광산구가족센터, 이주배경 청소년 대학탐방 진행

광주과학기술원 방문…창의·진로체험도

광산구가족센터는 최근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대학탐방과 창의·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광산구가족센터는 최근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대학탐방과 창의·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성장기회 격차해소 지원사업’의 하나로, 지역대학과 다양한 진로자원을 활용해 이주배경 청소년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GIST 대학탐방은 청소년들이 실제 대학 환경을 체험하고 진학 동기를 고취할 수 있도록 캠퍼스 투어, 전공 안내, 재학생 멘토링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AI와 로봇 같은 미래기술을 연구하는 대학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다”며 “과학 분야에 관심이 있었는데, GIST를 직접 둘러보니 이공계 진학을 더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다”고 전했다.

창의·직업체험 활동은 음원 제작, 베이킹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하고, 팀워크와 창의력을 키우는 기회로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장은미 광산구가족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AI 같은 미래 분야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고,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맞춰 자신의 역량을 키워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가족센터는 학습비 지원, 진로·학습 코칭, 개별지원, 보호자 교육·상담 등 이주배경 청소년의 성장기회 격차 해소를 위한 통합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