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행사 기반시설 조성 지원 요청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행사 기반시설 조성 지원 요청

국회에 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특교세 건의

정현구 여수부시장(오른쪽)은 지난 14일 국회를 방문해 조계원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특교세 확보를 비롯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정현구 여수시부장(왼쪽)이 지난 14일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을 만나 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원활한 개최를 위해 정부 재정 지원 확보에 나섰다.

18일 여수시에 따르면 정현구 여수시 부시장은 최근 국회를 방문해 조계원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특교세 확보를 비롯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조 의원은 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 발전 효과에 공감을 표하며, 국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을 만나 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정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섬박람회의 파급효과를 설명하고,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재정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중앙정부, 국회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 현안 사업과 함께 섬박람회가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정현구 부시장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의 가치와 지속 가능한 해양 섬 정책을 국제적으로 알릴 수 있는 행사다”며 “방문객의 편의를 위한 기반시설 조성을 위해 특별교부세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문화·관광·자원 등 섬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국제행사로, 여수의 해양관광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수=송원근 기자 swg3318@gwangnam.co.kr         여수=송원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