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제보 접수
검색 입력폼
지방의회

광주 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제보 접수

31일까지…위법·부당·예산 낭비 사례 등

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제보 포스터
광주 북구의회가 다음달 예정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한 달 간 주민제보를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제보 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 사례, 구정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건의 사항,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 낭비 사례 등이며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다만,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단순 민원 해결 요청사항,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안, 익명 제보 등은 제외된다.

제보는 북구의회 홈페이지, 방문·우편(북구 우치로 77, 3층 의회사무국), 팩스(062-526-4997)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제보자의 신분은 철저히 보장된다.

최무송 의장은 “주민제보는 행정사무감사를 보다 내실 있고 투명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원동력이다”며 “생산적이고 건강한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의회는 제303회 제1차 정례회 중 6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 본청 및 소속 행정기관, 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오미섭 서구의원,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제도 개선 촉구
- [17일 오전예보]오전까지 소나기 곳곳, 천둥·번개 유의, 18일 맑음
- 민생지원금 15만~50만원 차등지원 무게
- 장년 일자리 확대…광주시, ‘빛고을50+’ 힘찬 출발
- [취재수첩] 경고등 켜진 지역 고용시장
- 17일 광주·전남 초여름 더위 이어져…소나기도
- 강위원 전남도 신임 경제부지사 취임
- [독자투고] SNS ‘불법 렌터카 대여’ 대책 마련해야
- 조선대병원, ‘2025 감염관리행사’ 성료
- 영산강청, 장마철 대비 하수관로 정비·빗물받이 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