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감성 살린 한정판 ‘오비맥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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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일반

레트로 감성 살린 한정판 ‘오비맥주’ 출시

60년대 초창기 디자인 재해석…브랜드 정통성 강조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60년대 ‘OB맥주’ 디자인의 레트로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오비라거의 초창기 디자인을 복원한 것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OB맥주’ 브랜드의 정통성과 감성을 표현했다.

한정판 OB맥주는 1948년 ‘동양맥주주식회사’(Oriental Brewery)로 상호를 변경한 이후 생산된 60년대 초기 패키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알코올 도수는 4.6%이며, 330㎖ 캔 제품으로 한정 수량 생산돼 이달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에도 오비맥주는 1980년대 OB 브랜드 디자인을 재현한 ‘오비라거 리미티드 에디-숀’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 초도 물량 16만개가 단 5일 만에 완판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감성을 입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초창기 ‘OB맥주’에 대해 여전히 향수를 갖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한정판을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맥주의 역사와 함께한 오비맥주는 전통과 품질을 기반으로 세대 간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정현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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