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군민 건강 강화 프로그램 '호응'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 군민 건강 강화 프로그램 '호응'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 운동·영양 맞춤 지도

보성군은 신체활동이 부족한 건강 고위험군의 체력 향상과 비만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인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성군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체육지도자와 영양사가 함께하는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은 신체활동이 부족한 건강 고위험군의 체력 향상과 비만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체질량지수(BMI) 25 이상 또는 복부둘레 80cm 이상인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매주 1회, 2기수(화요반·목요반)로 나눠 보성군보건소 운동치료실에서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개인별 체력과 건강 상태를 기반으로 1:6 비율의 소규모 그룹 수업을 통해 체계적인 운동 지도를 받는다.

보성군보건소는 AI 기반 체형분석기 ‘Real PT’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대면 수업이 없는 날에는 스마트폰으로 제공되는 운동 영상을 통해 자가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eal PT’는 군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간단한 운동만으로도 체형 교정과 체력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오픈채팅방을 통한 1:1 맞춤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지속적인 운동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보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비만과 만성질환 위험 요인을 줄이고, 군민 건강 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보건소는 다음달 23일부터 10주간 운영되는 ‘의료600 1:6 소그룹 운동 교실’ 3기(화요반)와 4기(목요반) 참여자를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성군보건소 건강증진과(061-850-5663~566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보성=임태형 기자 limth66@gwangnam.co.kr         보성=임태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선덜랜드, 셰필드 2-1로 꺾고 9시즌 만에 EPL 승격 '죽지 않아!'
- [기고]1980년대 청년이 외쳤다면, 2025년 청년은 살아낸다
- ‘5·18 발포거부’ 고 안병하 치안감, 강제 퇴직 인정
- 광산구, 금호타이어 화재 현장중심 적극 대응 빛났다
- "오월 영령과 함께 찾아온 나비…빛으로 향하길"
- 반복되는 교차로 ‘꼬리물기’…"선진 시민의식 절실"
- [제13기 광남일보 글로벌리더 아카데미]문달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
- 신유빈, 현정화 이후 32년 만에 세계대회 메달 2개…"값진 메달"
- 진성태, 전국소년체전 현장서 모교에 배구용품 기부
- ‘2025 광주교육청 AI·SW 체험축전’에 3만명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