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기관 ESG 워킹그룹 4기 운영
검색 입력폼
문화일반

문예기관 ESG 워킹그룹 4기 운영

아르코, 참여자 16일까지 모집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는 ‘2025 문화예술기관 ESG 워킹그룹’ 4기 운영을 위해 참여자(단체)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기관 ESG 워킹그룹은 전국 공공 및 민간 문화예술기관과 협력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등 지속가능경영 요소에 대한 논의와 실천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조직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참여자 모집은 문화예술분야 공공 및 민간 기관 소속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한 실무자에 사전교육을 제공하며, 보다 높은 수준의 ESG 분야 이해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워킹그룹 현장에서는 직접 실행과제를 발굴하고, 문화예술분야의 특성을 반영한 ESG 지표 개발을 공동과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르코는 2022년부터 ESG 워킹그룹을 운영하며 문화예술계 ESG 경영의 인식 확산과 실천 기반 조성을 선도해왔다.

첫해에는 ESG 개념 이해와 사례 학습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2023년에는 문화예술기관 ESG 이니셔티브를 전국 최초로 제정했다. 2024년에는 인권경영, ESG 임팩트 측정 등 문화예술 현장과 밀접한 ESG 관련 주제를 다뤘다.

정병국 위원장은 “ESG 워킹그룹이 문화예술기관이 지속가능성과 공공성을 함께 실현함에 있어 실질적인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는 문화예술 현장에 기반한 문화예술분야 ESG 특화 지표를 직접 만들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한국은행 통화정책경시대회 지역예선 열려
- EPL 브라이턴 입단 윤도영, 엑셀시오르 임대 공식 발표
- 홍명보호 외국인 코치진, 해외파 점검…'한국계' 옌스도 체크
- 데뷔 25주년 보아, 내달 11집 '크레이지어' 발표
- 광주시, ‘드림 만남의 날’ 구직청년 1700명 몰려
- 싱어송라이터 안예은 디지털 싱글 발표
- 치아교정·정신건강 분석…AI 시민 체험 기회 열린다
- 광주과기원 지스트홀딩스, 75억 펀드 운용 확정
- 광주상의, 22일 FTA활용·관세환급 실무교육
- 광주시, 찜통더위 날릴 물놀이장·분수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