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신규·승진 소방공무원 55명 임명
검색 입력폼
자치

광주시, 신규·승진 소방공무원 55명 임명

신규 17명 소방학교 수료후 배치…승진자 38명 현장경험 중심 선발

강기정 광주시장이 1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신임 소방공무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신규 및 승진 소방공무원 55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용된 신규 소방공무원 17명은 지난해 채용시험에 합격한 뒤 9월23일부터 올해 3월7일까지 24주간 광주소방학교에서 화재진압, 구조·구급 실무, 실물화재훈련 등 현장실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들은 일선 소방기관에 배치돼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이날 소방정 2명, 소방령 3명, 소방경 12명, 소방위 6명, 소방장 6명, 소방교 9명 등 38명의 승진자도 임명장을 받았다. 이들은 계급별 현장 경험과 행정 역량을 바탕으로 한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의 안전을 책임지는 첫발을 내딛는 신규 소방공무원과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승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항상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동민 기자 yang00@gwangnam.co.kr         양동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광주과학기술원 'AI 피아노' 미국서 세계무대 데뷔 연주
- [사설]전남도 신재생에너지 전략거점 거듭나길
- [민선 8기 3년] 임택 광주 동구청장 "미래 기대되는 희망도시 성큼"
- [만년필] 전국 상가 돌며 상점 턴 50대
- 광주·전남 공무원 10명 중 5명은 ‘여성’
- [독자투고]밀폐공간 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
- "자연 생태적 보존" 차수민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장 부임
- 노회동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장 부임
- (사)피플위드피플, 고립 위기가구에 ‘온정 나눔’
- [취재수첩]계속되는 폭염… 온열질환 줄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