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객 개인 상황 고려 서비스 도입
검색 입력폼
경제일반

스타벅스, 고객 개인 상황 고려 서비스 도입

방문하기 좋은 맞춤형 매장 목록 등 소개

고객 개인에게 딱 맞는 스타벅스 매장을 쉽게 구분해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된다.

6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네이버 지도앱에서 다양한 상황에 따라 방문하기 좋은 맞춤형 스타벅스 매장을 소개하고,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료 1+1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고객이 상황별, 목적별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범주화해 목록을 만들어 소개하고, 이를 저장한 고객이 쉽고 편하게 매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에서 만나요(MEET ME AT STARBUCKS)’ 캠페인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차 이벤트로는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스타벅스 매장을 앱 이용자의 위치에 기반해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목록을 구성해 제공하고, 해당 목록을 저장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2종에 대한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톨 사이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구매 시 동일한 음료로 한잔 더 제공하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T) 1+1 쿠폰’과 ‘Any Bev(Any Size) 1+1 쿠폰’ 중 한 개를 무작위 증정한다.

‘Any Bev(Any Size) 1+1 쿠폰’은 DT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든 제조 음료를 용량에 관계없이 구매 시 동일 사이즈의 같은 음료로 한잔 더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는 기간 중 매일 1회씩 가능하며, 원하는 매장에 방문해 파트너를 통해 직접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매장, 특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스타벅스 매장 등 고객의 필요에 맞춰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15종류의 목록으로 구분해 소개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지도앱의 스타벅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와 네이버 지도앱은 각 분야에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위를 기록 중인 앱으로 두 브랜드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 예정된 캠페인을 통해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고 새로운 스타벅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KIA, 롯데에 2-5 패…위닝시리즈 마감
- [광남초대석] 임택 광주 동구청장
- KIA 김호령, 키스코 6월 MVP
- 전남대, 무인무기체계 전력 공급 고도화 착수
- 광주·전남 폭염 다음 주까지 계속
- 광주·전남 건설노동자, 생존권 보장 촉구
- 송강 광주고검장 "검찰 과오 성찰해야"
- 광주에 ‘수포자’ 없다…수학교육 혁신 시동
- 국립공원공단, 여름철 계곡 출입 한시 허용
-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N개의 방과후…’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