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의원, 국정기획위원회 균형성장특별위원장 위촉
검색 입력폼
정치일반

박수현 의원, 국정기획위원회 균형성장특별위원장 위촉

5극 3특 기반 국가균형성장 전략 추진 본격 착수

박수현 국회의원(오른쪽)이 7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 산하 균형성장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공식 위촉됐다.
박수현 국회의원(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 )이 7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 산하 균형성장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공식 위촉됐다.

균형성장특위는 대통령 지역공약을 총괄하는 핵심기구로 , 경제·사회·행정 등 균형성장 관련 전문가 3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 대한민국 균형성장 전략의 청사진을 설계하는 역할을 맡아 이재명 대통령의 지역 공약을 구체화하고 유형화해 국정과제 수립에 반영하게 된다.

박 위원장은 위촉에 앞서 6 월 30 일부터 관련 10 개 부처들의 업무보고를 받고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전국 17 개 시·도 부단체장들과 권역별(5극 3특) 연속 현장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각 지역의 균형성장 국가전략과 지역공약 실현 방안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국정과제 수립에 반영을 검토할 계획이다.

간담회 주요 논의 주제는 국가균형성장의 비전과 전략, 5 극 3 특 권역별 성장계획, 광역권 첨단산업 육성 방안, 정주여건 개선 등으로 , 균형성장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 방안이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세종과 맞닿아 있는 공주·부여·청양을 지역구로 둔 박수현 위원장이 위촉되며, 대통령 집무실의 차질 없는 이전이 신속추진과제로 지정될지 역할이 주목된다 .

박수현 위원장은 “ 그동안의 국토균형발전은 지방에 대한 배려 , 시혜성 차원의 배분정책이었다”며 “이제는 발전에서 성장으로 의미를 확장시켜, 정주여건 중심의 주거, 문화, 교육, 복지 등 대한민국의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만들어내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성오 기자 solee235@gwangnam.co.kr         이성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전남, 의료 인프라 취약…‘진짜성장’ 핵심은 의대 설립
- 증강현실 분야 세계적 권위자 마크 빌링허스트 교수, 목포대 방문
- 금타 광주공장 화재 원인 규명 시작된다
- [사설]지역 자영업자 폐업 속출...생존 대책 절실
- [사설]소비쿠폰,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되길
- 국립목포대, 도종환 시인 초청 특별강연회 개최
- 배구감독 출신 늦깎이 등단 첫 시집 펴냈다
- 호랑이 군단, 전반기 상위권 확정 짓는다
-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 '유네스코 축구공(共) 캠페인'에 기부금
- 스롱 피아비, 1년 5개월 만에 LPBA 정상…통산 8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