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코레일관광개발,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코레일관광개발,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지역축제 연계 기차여행 상품 운영 등 협력

고흥군은 최근 군청 팔영산홀에서 코레일관광개발과 ‘관광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흥군은 최근 군청 팔영산홀에서 코레일관광개발과 ‘관광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흥군은 최근 군청 팔영산홀에서 코레일관광개발과 ‘관광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공영민 군수와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를 비롯해 관광 관련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에 따라 △고흥유자축제 등 지역축제 연계 기차여행 상품 운영 △우주과학 중심 청소년 수학여행 기획 △소록도·마리안느마가렛 힐링여행 상품 개발 △관내 취약계층 대상 사회관광 확대 등 다양한 관광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 5월 우나스텔라 민간 발사체 성공과 오는 11월 누리호 4차 발사 예정 등 고흥이 ‘우주발사 이슈의 중심지’로 부상하는 해다. 군은 이를 관광 체험 콘텐츠와 기차여행 상품으로 연결해 ‘우주항공 중심도시’의 대중적 브랜드를 확립한다는 전략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협업의 시작이 아닌, 검증된 성과를 기반으로 한 실질적 확장”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하는 관광 성과를 만들기 위해 실행 중심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고흥=김두성 기자 kds081177@gwangnam.co.kr         고흥=김두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사운드 아트 거장’ 귀환…융복합 미래 만남
- ‘데뷔 첫 만루 홈런’ 위즈덤의 방망이는 뜨겁다
- 전남도청 근대5종팀, 한국실업연맹회장배 ‘정상’
- ‘전국체전 D-100’ 광주시체육회, 준비 체제 본격화
- 광주FC ‘폼폼푸린 유니폼’ 수익금 전액 기부
- 광주시청 이재성, 백제왕도대회 남자 200m ‘우승’
- 여름밤 무더위 날릴 ‘목요콘서트’ 어때요
- 상호 연결된 삶…새로운 미래 ‘점유’ 꿈꾸다
- <오늘의 운세> 7월 10일 목요일
- 초고령사회 노인 정책 개선 방향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