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정치 아카데미’ 개강
검색 입력폼
국회

민주당 광주시당, ‘정치 아카데미’ 개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2025 광주정치인재 100년학교 정치아카데미’를 개설해 16일 오후 시당 당사 2층 교육장에서 개강한다.

이번 ‘2025 정치아카데미’는 정치인재 양성을 목표로 총 8회에 걸쳐 전문성과 정치인으로서 자질을 키우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개강일인 16일에는 양부남 광주시당 위원장(서구을 국회의원)이 ‘광주정치리더의 과제’를 주제로 첫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정치인재 100년 학교’는 양부남 위원장의 공약으로 정진욱 국회의원(동남갑)이 교장을 맡아 정치아카데미, 당원교육, 명사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광주시민 전체로 교육·연수 대상을 확대하고 광주의 미래 정치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공식 출범했다.

양부남 시당위원장은 “광주는 민주당의 심장이자, 민주주의의 성지”라며 “광주의 80년 5월을 통해 2024년 12월을 이겨낼 수 있었고, 이번 대선에서 전국 최고 투표율로 국민주권정부의 탄생을 이끌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는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다음 세대를 준비할 때”라며 “2025 정치아카데미가 새로운 정치인재를 발굴하여 민주주의의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이번 1기 정치아카데미를 시작으로 호남 정치의 새로운 희망을 키우고 진짜 대한민국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정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승기 기자 sky@gwangnam.co.kr         장승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불황 이기는 ‘덕후 소비’…‘굿즈숍’ 쇠퇴상권에 단비
- 균형성장특위, 국회서 '5극3특 국가균형성장간담회' 열어
- 하남산단 지하수에 발암물질…알고도 2년간 방치
- "도로 폭 좁아 잦은 접촉사고…일방통행 변경을"
- 광주·전남 19일까지 최대 80㎜ 비
- 조선대병원 수술실 이틀째 운영 중단
- 광주 남구,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추진
- 금속노조 16일 총파업…"노조법 개정을"
- 나홍원 광주 광산소방서장, 송정역 명예역장 위촉
- "광주 동명동 감성 카페서 커피 즐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