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8월 걷기 챌린지 운영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8월 걷기 챌린지 운영

목표 걸음 20만보 달성자 500명 혜택

광양시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에서 ‘나만의 속도로, 여름 걷기 습관 ON’ 8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워크온 앱을 설치한 뒤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스마트폰을 지니고 걸으면 걸음 수에 따라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참여자는 1걸음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8000마일리지가 누적된다. 기간 내 총 20만보를 걸으면 20만마일리지가 쌓여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다만 광양시 지역 제한이 설정돼 있어 휴대전화의 위치 설정을 반드시 활성화해야 한다.

시는 목표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반미순 시 건강증진과장은 “여름철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낮 시간대의 무더운 시간을 피해 이른 아침이나 저녁 시간대를 활용해 걷는 것이 좋다”며 “걷기 챌린지가 자신만의 속도로 즐겁게 걷는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일상 속 움직임을 늘리고 시민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운영하고 있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누적 가입자는 9674명이다. 걷기 챌린지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061-797-3782)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김귀진 기자 lkkjin@gwangnam.co.kr         광양=김귀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