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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는 앞서 지난 7일(현지시간) 파나마 파나마시티에서 ‘2025 중남미 마샬 딜러 컨벤션’을 열었다. 행사에는 중남미 12개국 17개 주요 딜러사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금호타이어의 수출용 브랜드 ‘마샬’의 운영 전략과 주요 신제품에 관해 설명을 들었다.
이어 지난 11∼14일에는 브라질 산타카타리나주 샤페코에서 열린 브라질 트럭·운송 박람회에 참가해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트럭·버스용 타이어 주요 신제품을 선보이며 트럭, 트레일러 제조사 및 상용차 타이어 딜러사들과 소통했다.
중남미 지역은 육상 운송 의존도가 높아 상용차 타이어 이용 비중이 크고, 비포장도로가 많아 요구되는 품질 수준도 높다고 금호타이어는 설명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박람회 참석을 계기로 상용차 신제품 출시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을 한층 가속화 할 계획이다.
임승빈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부사장은 “중남미는 자동차 생산 증가와 타이어 수요 확대로 꾸준한 성장세가 있는 시장”이라며 “마샬 브랜드를 비롯해 중남미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딜러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르게 성장해 글로벌 시장에서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아 기자 aura@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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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9 (수) 19: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