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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데이터처가 1일 발표한 2025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10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2조7103억원으로 전년 동월(21억6584억원)보다 4.9% 증가했다.
이는 10월 기준 역대 최대치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온라인 소비 활성화 등 영향으로 장기적인 추세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지난해 보다 음식서비스(13.6%),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38.6%), 음·식료품(4.4%) 등에서 증가한 반면, 반면 문화 및 레저서비스(-22.2%) 등은 감소했다.
이는 공공배달앱에서 2차 민생회복소비쿠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고, 테슬라 신제품 출시 효과 영향이라고 데이터처는 설명했다. 또 긴 추석 연휴로 공연·콘서트 횟수가 줄어든 것으로 파악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5.7%), 음·식료품(13.4%), 여행 및 교통서비스(12.8%) 순으로 높았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7조7143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5.9% 증가했다. 전체 온라인 거래액의 78.0%로 지난해 보다 0.8%p 증가했다.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지난해 보다 음식서비스(13.4%), 음·식료품(8.7%), 이쿠폰서비스(27.9%) 등에서 증가했했고, 가구(-8.0%)는 감소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9.9%), 음·식료품(13.9%), 여행 및 교통서비스(11.4%) 순이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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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1 (월) 1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