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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쿠팡의 허술한 보안 시스템에 대해 소비자 보호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1일 성명서를 통해 “소비자의 주소, 연락처, 구매 내역, 공동현관 비밀번호까지 포함된 정보가 노출됐다는 사실에 소비자는 깊은 우려와 강한 분노를 표한다”며 “이는 단순 기술적 오류나 사고가 아닌 기업 윤리의 부재이자 보안 불감증의 명백한 증거다”고 지적했다.
이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소비자가 겪게 될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등 광범위한 소비자 피해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자세로 실질적인 피해구제 대책과 구체적인 배상안을 제시해야 한다”며 “이번 사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 등의 피해에 대한 보상과 예방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관계 당국은 철저한 조사와 강력한 행정 처분과 재발 방지 대책을 신속히 수립하라”며 “국회 역시 반복되는 대규모 소비자 피해 구제와 재발 방지를 위해 집단소송법, 징벌적 손해배상, 입증책임전환 등 소비자 3법을 조속히 통과시켜 소비자 피해를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협의회는 “쿠팡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각종 로비나 법적 대응 운운하며 시간을 끌면 우리는 소비자와 연대해 회원 탈퇴와 불매 운동을 포함한 수단·방법을 총 동원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송태영 기자 sty1235@gwangna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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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1 (월) 18: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