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고흥군, 지역경제 활성화 힘 모은다
검색 입력폼
혁신도시

사학연금-고흥군, 지역경제 활성화 힘 모은다

업무협약 체결…지역소멸 대응 등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최근 고흥군과 군청 팔영산홀에서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 공영민 고흥군수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최근 고흥군과 군청 팔영산홀에서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 공영민 고흥군수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자원 연계 및 상생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소멸 대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우수 농·특산물 등 지역자원 연계 협력, 문화·관광자원 등 지역 정보 공유 및 교류 활성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및 홍보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사학연금과 고흥군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상생발전의 우수사례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해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향후에도 지자체와 협력을 지속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상생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나주=조함천 기자 pose007@gwangnam.co.kr 고흥=김두성 기자 kds081177@gwangnam.co.kr        나주=조함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