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유력 투자자 광주 찾는다"…중기부, 합동 벤처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기업

"수도권 유력 투자자 광주 찾는다"…중기부, 합동 벤처설명회 개최

KB인베스트먼트 등 10개사 참여 예정
3월 4일 창조경제혁신센터 개최

수도권 유력 벤처투자자들과 유관기관이 함께 광주를 찾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5일 유관기관 합동 ‘지역 순회 벤처정책·벤처투자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지난달 발표한 ‘스타트업 열풍 조성방안’의 후속조치로 내달 12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벤처기업 성장에 필요한 중기부 유관기관의 벤처 지원사업을 종합 안내하고, 벤처투자에 대한 이해 및 수도권 소재 대형 VC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광주에서는 오는 3월 4일 개최될 예정이며, 장소는 창조경제혁신센터다.

지역 별로는 5일 전주(전북)를 시작으로 △대구 2월 10일 △대전 2월 26일 △부산 2월 27일 △제주 3월 10일 △강원 3월 12일 등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 중기부는 한국벤처투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벤처기업협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지역 기업들의 벤처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한국벤처투자의 모태펀드를 소개하고 벤처캐피탈(VC)의 벤처펀드 운용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수도권 대형 VC, 지역 기반 투자사가 참여하는 VC 1대1 상담도 진행한다. 첫 회차인 전북 설명회는 KB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키움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L&S벤처캐피탈 등 10개사가 1대1 상담에 참여한다.

한성숙 중기부 장관은 “이번 설명회는 좋은 정책을 만드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처음 시도하는 것”이라며 “지역펀드 조성뿐만 아니라 지역 순회 정책설명회, 지역 투자유치 기회 제공, 지역 투자 교육 등 지역 벤처생태계의 성장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기자 eunzy@gwangnam.co.kr         김은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