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숙희 광주 북구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검색 입력폼
피플

이숙희 광주 북구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우수상

이숙희 광주 북구의회 의원은 최근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숙희 광주 북구의회 의원은 최근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매니페스토 좋은조례 분야는 입법의 시급성, 지역 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 발전과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기준을 평가했다.

이 의원이 수상한 조례는 광주 최초로 발의된 ‘광주시 북구 신장 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로, 북구에 거주하는 신장 장애인의 생활안정 도모를 위해 혈액·복막 투석비, 이식 검사비 등 의료비를 공공에서 지원해 환자의 의료비 지출 부담을 줄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숙희 북구의원은 “지원이 필요한 신장 장애인의 현황과 면밀한 조사로 지원사업이 추진된다면 투석을 하면서 병마와 싸우는 것만으로도 벅찰 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다”며 “신장 장애인 환우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소외되지 않도록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으니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산하 기자 goback@gwangnam.co.kr         이산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