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상공회의소가 운영중인 광주FTA통상진흥센터는 최근 청사 회의실에서 지역 수출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FTA KOREA 원산지관리시스템 교육’을 개최했다. |
이번 교육에는 지역 수출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김용욱 한국무역정보통신 원산지관리사가 강사로 나서 원산지관리시스템 이해 및 사용전 준비사항, 기초데이터 이해와 작성, 기초데이터 업로드 및 오류수정, 원산지 판정 및 원산지증빙서류 생성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광주FTA통상진흥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기업들이 원산지관리 시스템을 활용, 관련 업무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수출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맞춤형 실무교육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됐으며,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은 FTA 원산지인증수출자 신규 신청 및 갱신 시 필요한 원산지관리전담자 지정 점수 6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광주FTA통상진흥센터는 교육 외에도 컨설팅, 통-번역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수출 및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은 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이 필요한 기업은 광주FTA통상진흥센터(062-350-5888)로 문의하면 된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송대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