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

‘행복체감 100℃ 복지는 달린다 시즌3’ 운영

구례군은 최근 마산면 광평마을에서 찾아가는 통합 보건·복지서비스인 ‘행복체감 100℃ 복지는 달린다 시즌3’ 사업을 운영했다.
구례군은 최근 마산면 광평마을에서 찾아가는 통합 보건·복지서비스인 ‘행복체감 100℃ 복지는 달린다 시즌3’ 사업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광평마을은 이번 사업의 여섯 번째 방문지로, 행사에는 주관단체인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생활개선회, 구례미용업협회, 지체장애인협회 구례군지회 등 다양한 민간 단체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민·관 협력 복지 모델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에게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또 현장에서 생활불편 관련 민원을 접수해 신속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졌다.

‘행복체감 100℃ 복지는 달린다 시즌3’는 전남공동모금회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매월 둘째·넷째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오는 12월까지 총 25개 마을을 순회할 예정이다.

임재신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례=전창제 기자 dong-eah@gwangnam.co.kr         구례=전창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남일보 (www.gwangnam.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키워드 :
- [30일 오후예보]1일 오전부터 비, 돌풍·천둥·번개 유의
- <오늘의 운세> 5월 1일 목요일
- 상고기각·파기자판·파기환송…李 대법 판단 주목
- 검찰, 尹부부 사저 첫 압수수색…건진법사 청탁 의혹 수사
- 전남 해양배터리 데이터 기술, 2026년 예산 연계사업 선정
- 건보 광주본부, 의료취약지 심뇌혈관질환 직무교육 전개
- 광주시, 국회의원 전원에 ‘5·18 45주년’ 초대장
- 韓대행, 1일 오후 사퇴 유력…2일 출마 선언할 듯
- 제37차 전국 대도시중심구 구청장협의회
- 광주 챔피언스시티 시공사에 ‘포스코이앤씨·대우건설’